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을 실천합니다.
증상 검색
지방흡입은 지방이 많이 쌓인 부분에서 혈관이나 신경, 림프관 등에 가능한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 피하지방을 음압으로 빨아내어 제거함으로써 체중을 줄이고 체형을 교정하는 수술입니다.
보통 수면마취나 전신마취로 시행되며 한번에 다량의 지방조직을 제거할 수는 없습니다. 수술 후에는 멍이나 혈종 등이 생길 수 있으며 피부표면이 울퉁불퉁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압박속옷 등을 착용하실 수 있으며 시간이 경과됨에 따라 대개 호전됩니다.
지방 흡입술을 하기에는 지나치게 많은 지방층이 존재하고, 피부의 탄력성이 떨어지는 경우에는 외과적인 방법에 의해 피부와 지방층을 절제해 내는 복부 성형술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이 수술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늘어진 피부를 제거한다는 점입니다. 또 복직근이 양측으로 벌어져 복부가 늘어져 보일 때, 복직근의 기능을 강화시킵니다. 복부에서는 팬티 라인을 따라서 절개선을 결정하게 되며 배꼽의 위치를 바꾸어 주게 됩니다. 수술은 전신마취가 필요하며 입원치료가 필요합니다.
선천성 모반이 거대모반인 경우(100 cm2이상)인 경우에는 악성화의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영아기에 수술을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 번의 수술로 제거가 힘들 수 있으며 덮어줄 정상적인 피부가 부족한 경우에는 조직확장기를 이용하여 피부를 늘려 준 후에 수술을 시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거대모반이 아닌 경우에는 사춘기 이전에는 악성화의 가능성이 낮기 때문에 6-12세 경에 수술을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에 따라 협조가 가능한 경우 국소마취로도 수술이 가능합니다. 수술 후 흉터가 발생하게 되며 자라면서 흉터가 넓어질 수 있습니다.
아래눈꺼풀의 쳐진 정도에 따라서 수술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비교적 젊은 환자인 경우 눈꺼풀 안쪽의 결막을 통해 절개를 하여 눈 밑 지방만 제거하는 방법이 있으며 아래 눈꺼풀이 쳐진 경우 눈썹 밑 절개를 하여 눈 밑 지방을 제거하거나 재배치하고 아래 눈꺼풀 피부도 절제하는 방법을 시행하게 됩니다.
눈썹 밑 절개를 하는 경우 흉터가 보이게 되지만 보통 눈에 잘 띄지 않습니다. 수술 후 시간이 지나면서 눈 밑 지방이 다시 불거질 수 있으며 아래 눈꺼풀도 다시 쳐질 수 있습니다. 수술은 대개 국소마취로 가능하며 미용수술로 보험적용이 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