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을 실천합니다.
증상 검색
대장 직장암
최근 우리나라 전체 암질환 중 3위에 올라선 대장암은 일반적으로 용종(양성의 혹)이 먼저 생기고 그중 일부가 암으로 진행되는 과정을 취하기 때문에 조기에 용종을 발견해 제거하면 생존율을 높이고 사망률을 감소시킬 수 있어 조기발견이 중요합니다. 을지병원외과 대장항문 클리닉에서는 결장, 직장암의 복강경 수술 및 로봇수술과 수술전후 항암 방사선 치료를 통해서 대장암 치료에 힘쓰고 있습니다.
양성항문 질환의 치료
양성 항문 질환은 우리 주위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질환 중의 하나로서 치핵(일반적으로 치질이라 부름), 치열, 치루, 항문 주위 종양등의 여러가지 병이 포함 됩니다. 항문 질환으로 인한 증상이 있으면서도 부끄러움 통증에 대한공포심 혹은 수술해도 재발하지 않을까 하는 염려 때문에 적절한 치료 시기를 놓쳐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각종 항문 질환에 대해 여러 가지 진단 기구를 이용하여 정확한 진단을 하고 조기에 관심을 갖는다면 증세의 정도에 따라 반드시 입윈이나 수술 않고도 치료받으실 수 있습니다. 발병 초기에 치료받으시는 것이 병의 악화를 막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각종 항문 질환, 대장암 직장암의 치료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노원 을지병원 외과(대장 항문 클리닉)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당뇨병은 소아청소년 어느 시기에도 발병할 수 있으며 소아청소년 당뇨병은 성인 당뇨병과는 달리 인슐린의 절대적인 부족으로 인하여 케톤산성 혼수에 빠져 목숨을 잃을 위험이 있습니다. 최근 자가 면역 기전이 한 원인으로 밝혀졌으며 조기에 치료하면 병의 진행으로 인한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소아청소년의 내분비 질환으로 선천성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흔하며 신생아 대사이상 선별 검사를 통해 조기에 정확한 진단과 함께 갑상선 호르몬을 투여하면 정신지체나 저신장 등의 무서운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여러가지 내분비 질환이 발생할 수 있는데 비만증, 거인증, 사춘기가 너무 일찍 오거나 너무 늦게 오는 질환 등도 있으며 소변을 많이 보는 증상으로 시작되는 요붕증이라는 내분비 질환도 있습니다. 경련을 자주 동반하는 칼슘 대사장애 질환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생식기의 발달 이상을 보이는 경우 신생아에서 성감별 및 성 결정을 하여 성적 발달이 원만히 이루어지도록 도와줍니다.
척추관 협착증이란 신경이 지나가는 척추관의 단면적이 좁아져 척수신경이 압박되는 질환으로 환자가 보행을 시작하면 얼마가지 않아 양측 다리로 방사통과 저림,감각 저하,근력 약화가 발생하여 더 이상 걷지를 못하고 쪼그려 앉아서 쉬어야 하고 쉬면 증상이 호전되는 간헐적 파행이 주된 증상입니다.
일반적인 디스크의 경우 지속적인 하지 통증이 있어 두 질환의 차이가 있으나 50대 이상의 경우 두 질환이 동시에 나타나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어 주의를 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