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을지대학교병원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금연캠페인 실시
“담배 피우지 말고 건강을 꽃 피우세요”
노원을지병원은 지난해 11월 27일부터 12월 18일까지 직원 건강증진 및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금연캠페인을 실시했다. 노원구보건소와 함께한 이번 캠페인은 흡연자의 금연 성공을 위해 보건소 의약과 직원이 일주일에 한 번씩 병원을 직접 찾아와 이동 금연클리닉을 운영했다.
노원을지병원에서는 총 6명의 참여자 중 원무부 이상 팀장이 금연에 성공했다. 이상 팀장은 금연 상담사의 개별상담을 통해 니코틴 의존도 검사, 일산화탄소 측정, 금연보조제 제공, 약물 처방 등의 도움을 받았다. 행사를 주최한 QI실은 이상 팀장에게 축하 선물을 증정하고, 노원구에서 금연 성공 기간에 따라 지원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금연에 성공한 원무부 이상 팀장의 한 마디!
“안녕하세요 을지병원 가족 여러분, 원무부 이상 팀장입니다.
제가 이렇게 글을 쓰게 된 것은 금연에 대해 몇 자 적어보려고 합니다.
저는 지금 22살인 딸이 8살일 때 생일 선물로 금연을 약속했습니다.
꽤 오래 그 약속을 지켰으나 당시의 스트레스와 의지박약으로 다시 흡연을 하고 말았습니다.
1년 전 건강하실 것이라 확신했던 아버지가 뇌경색으로 쓰러지시고 저 자신의 건강에 대하여 다시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그 와중에 병원과 보건소의 금연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었고 저의 금연 의사를 가족들에게 알리면서 따라온 적극적인 호응으로 금연에 대한 의지가 굳건해졌습니다. 저조차 해내지 못할 것이라 의심했지만 마침내 이루어 내었습니다. 덕분에 하루하루 좋아지는 컨디션을 느끼며 생활하는 중입니다.
해냈다는 자신감과 앞으로 다른 무언가도 해낼 수 있다는 믿음이 자신에게 생겼다는 것은 참 좋은 일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여러분께도 꼭 추천하고 싶습니다.
혹시 여러분도 금연에 대한 의지가 조금이라도 있으시다면 여러분의 주변 사람들에게 넌지시 이야기해 보세요. 생각보다 여러분을 응원하며 도와줄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저의 금연 생활도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