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효율적인 협진 체제와 활발한 임상진료.연구로 환자의 건강을 지켜드립니다. 을지대학교병원 갑상선내분비센터

센터 소개

 

 노원을지대학교병원 갑상선․내분비센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저희 센터에서는 갑상선호르몬이상과 갑상선 결절 및 갑상선 암을 포함한 갑상선 질환뿐 아니라 부갑상선, 뇌하수체, 부신 등 내분비 계통의 질환을 전문적으로 진료하는 과입니다. 우리 몸의 호르몬이 너무 많아지거나 적어져서 전신증상을 나타내는 경우나, 우연히 발견된 혹(갑상선, 부갑상선, 뇌하수체, 부신 등)이 있으면 이에 대해 평가하고 치료합니다. 갑상선이나 내분비 계통의 질환은 국가 검진만으로 발견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증상과 징후가 애매하여 진단이 늦어지거나, 진단된 후에도 질환의 특성이나 예후 등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지 못하고 치료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시간은 줄이고, 만족은 높이고” 원스톱 진료 가능한 갑상선·내분비센터 

 이 계통의 질환은 원인이나 중증도에 따라 때로는 내과적 치료가 때로는 외과적 치료가 필요합니다. 노원을지대학교병원 갑상선․내분비센터는 갑상선 및 내분비질환을 전문으로 하는 내․외과 전문의가 한 공간에서 상시 진료하고 있어 갑상선 질환은 물론 부갑상선, 뇌하수체, 부신, 골다공증 등 모든 내분비질환에 대해 세심하고 긴밀한 협진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혈액검사, 영상 검사를 비롯하여 진료 시 환자의 동선을 최소화하였고, 진단에서 수술까지 환자에게 신속하고 편리한 진료시스템을 제공합니다.

 

 “기존 갑상선암 절개수술부터, 흉터가 적고 합병증 발생률이 낮은 로봇수술까지” 선택 가능 

 노원을지대학교병원 갑상선․내분비센터에서는 수술이 필요한 환자의 경우 내분비내과, 내분비외과, 이비인후과, 영상의학과, 병리과 및 핵의학과를 포함한 여러 과 간의 긴밀한 협조를 통하여 최상의 진료를 이루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수술 전 신속한 세포 검사 진단 및 분자유전학적 검사 체계가 갖추어져 있고, 특히 갑상선암 수술 시는 기존의 경부 절개수술부터, 출혈과 흉터가 적고 합병증 발생률이 낮아 만족도가 높은 최첨단 로봇수술까지 환자가 선택 가능합니다.



갑상선질환을 비롯한 내분비질환은 발병 전과 후 모두 꾸준한 관심과 일상생활 속 관리가 필요한 질환입니다. 노원을지대학교병원 갑상선․내분비센터에 오시면 실력과 열정을 겸비한 교수들과 시간을 줄이고 만족을 높일 수 있는 편한 진료시스템을 만날 수 있습니다.

더보기 +